"생활 속 파고든 사물인터넷, 보안이 필요한 때"


Last update : 2018-11-06 10:36:58   (121.***.***.16)  

 

[2018.11.05 머니투데이]

[4차 산업혁명을 이끌 기업 '4IR 어워즈'] 시옷, IoT(사물인터넷) 보안

최근 IoT 보안 기업 시옷(대표 박현주)이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. 업체 관계자는 회사명이 '시옷'인 이유에 대해 "'사물인터넷의 암호 기법'이란 뜻을 나타내는 'cryptography-iot'에서 'cryptography'의 'c'만 따내 'iot'(사물인터넷)와 연결하면 'c-iot'이 된다"며 "이를 발음대로 읽으면 '시옷'"이라고 설명했다.

시옷은 국내 암호 전문가들이 세운 IoT 보안 전문기업이다. IoT 환경을 고려한 원천 암호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·공급한다. △전송 구간 암호화 △기기 인증 및 접근 제어 △펌웨어 위변조 방지 등의 기술을 IoT 환경에 맞춘 하드웨어·소프트웨어 보안 제품으로 제공한다.

시옷은 IoT 기기부터 IoT 서버, 스마트폰 등 IoT 서비스의 모든 통신 구간 암호화를 제공하는 엔드투엔드(E2E) 암호화 솔루션 '휴즘'(HUSSM)을 개발, 서비스 중이다. 휴즘은 하드웨어 제조사가 보안 적용을 쉽게 할 수 있는 인퍼페이스를 지원한다. 또한 빠른 암호화 속도를 자랑하며, 본인이 직접 보안 모듈(하드웨어·소프트웨어)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. 

암호화 솔루션 '휴즘'(HUSSM)/사진제공=시옷

>> 더보기(http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18102910054752069)